본문 바로가기
식의약/HACCP

HACCP 해썹을 등록하면 뭐가 좋아요?

by 청효행정사 2023. 3. 7.

반응형

글 목록

     

     

     

     


    업체의 득

    1. HACCP 적용업소에서는 HACCP 적용 제품에 대해 HACCP 마크 부착과 이에 대한 광고가 가능합니다. 이는 소비자가 해당 제품에 대한 신뢰성을 높이고 해당 회사의 이미지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위생관리체계에서 모든 단계를 광범위하게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이 발생될 가능성이 높은 단계를 사전에 집중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위생관리체계의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식품 생산 및 유통 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위해요인을 예측하고 이를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위생적이고 안전한 생산을 보장하는 것은 중요한 과제입니다. 이를 위해 각 단계에서 발생 가능한 위해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제어하는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 생산을 보장하고,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4. 위생관리에 대한 자율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은 기존의 정부주도형 모델을 벗어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자체적인 위생관리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위생관리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전하고 위생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HACCP 적용 초기에는 시설 및 설비 보안, 집중적인 관리를 위해 많은 인력과 예산이 필요하나, 장기적으로는 관리인의 감축과 관리요소의 감소가 기대됩니다. 이는 제품 불량률, 소비자 불만, 반품 및 폐기량 등이 감소하여 경제적 이익을 도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의 득

    1. HACCP 시스템을 통해 생산된 제품은 안전성을 최대한 보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의가 있습니다.
    2. 제품에 표시된 HACCP 마크를 통하여 소비자는 스스로 안전한 식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HACCP 시스템을 통해 제품이 안전하게 생산되었음을 보장하는 것으로, 소비자들은 HACCP 마크를 신뢰하여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