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SA

첨단산업 분야 종사자를 위한 E-7-S2 비자 발급 가이드

by 청효행정사 2024. 1. 18.

반응형

글 목록

     

     


    VISA관련 글 목차보기

     

    ::KOREA VISA & STAY | 출입국민원 대행기관::

    비자.체류 한 눈에 보기 체류 재입국허가(복수) 근무처 변경 비전문취업(E-9) 근무처변경 허가 제류기간 연장 등록외국인의 체류기간 연장 허가 재외동포(F-4) 거소신고자 체류기간 연장 허가 단

    blog.bluedawn.kr

     

     

    첨단산업 분야 종사자를 위한 E-7-S2 비자 발급

    첨단산업 분야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에게 필수적인 것이 바로 E-7-S2 비자입니다. 이 비자는 특정 활동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첨단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외국인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오늘은 E-7-S2 비자의 발급 과정과 성공 사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E-7-S2 비자란?

    E-7-S2 비자는 특정 활동(E-7) 비자의 한 종류로, 첨단산업 분야에 특화된 비자입니다. 이 비자는 첨단산업 분야에서 일하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에서 합법적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E-7-S2 비자는 일반적인 E-7 비자와는 다른 요건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충족해야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E-7-S2 비자의 장점

    1. 전문 분야에 특화: E-7-S2 비자는 첨단산업 분야에 특화되어 있어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더 적합합니다.
    2. 네거티브 리스트 시스템: 이 비자는 네거티브 리스트 방식을 채택하여, 특정 요건들이 충족되지 않더라도 전체적인 평가를 통해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3. 유연한 취업 요건: E-7 비자에 비해 첨단산업 분야에 대한 유연한 취업 요건을 제공하여, 더 다양한 전문가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점수제 평가: E-7-S2 비자는 점수제를 도입하여 객관적이고 명확한 기준으로 신청자를 평가합니다.

     

    첨단산업 분야 네거티브 비자 점수표

     

    E-7 비자와의 차이점

    E-7 취업비자는 보다 넓은 범위의 취업 분야를 커버하지만, E-7-S2는 첨단산업에 국한되어 이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더 구체적인 기회를 제공합니다. E-7 비자는 일반적인 취업 요건을 만족해야 하지만, E-7-S2는 특정 분야의 전문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비자 발급 요건

    E-7-S2 비자 발급을 위한 주요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봉: GNI의 1배 이상이며 연봉 범위에 따라 점수가 다릅니다.
    • 나이: 나이에 따라 점수가 부여됩니다.
    • 학력: 학사, 석사, 박사 학위 등 학력 수준에 따라 점수가 부여됩니다.
    • 한국어 능력: 한국어 시험 성적에 따라 점수가 부여됩니다.
    • 추가 요소: 우수 대학 졸업자, 코트라 고용 추천, 중소벤처기업 채용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건들을 충족하여 총점 60점 이상을 얻으면 비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첨단산업 분야 정의

    첨단산업 분야에는 첨단기술, 반도체, 바이오, 디스플레이, 신재생에너지 등이 포함됩니다. 이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은 E-7-S2 비자를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E-7-S2 비자는 첨단산업 분야의 외국인 전문가들에게 한국에서의 근무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의 요건을 충족한다면, 이 비자를 통해 한국에서의 전문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비자와 관련된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