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지원/나라장터

조달업체 등록 및 주의사항

by 청효행정사 2023. 5. 15.

반응형

 

 

조달업체 등록 및 주의사항

-


조달업체 신규등록 방법에 대한 안내

조달업체를 신규로 등록하려는 분들께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준비했습니다. 조달업체 등록은 여러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이를 순차적으로 따라가면서 필요한 절차를 숙지하고 준비하시면, 원활한 등록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



1. 사업자 인증서 발급 받기

조달업체 신규 등록을 시작하려면 먼저 전자서명인증사업자를 통해 사업자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재 조달업체의 인증서 발급은 인증기관에 관계없이 모두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문의는 인증기관에 직접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하기

사업자 인증서를 발급 받으셨다면, 이제 나라장터 홈페이지에서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신규이용자 등록 > 조달업체 이용자 > 이용약관 동의함 체크 후 계속진행 클릭 >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 메뉴에서 내용을 입력 후 송신해야 합니다.


3. 필요 서류 제출하기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을 완료하였다면, 시행문 출력 후 이를 출력하고, 시행문에 명시되어 있는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관할지방 조달청에 방문이나 우편 송부하거나 온라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4. 조달청 담당자의 승인 받기

모든 서류를 제출하였다면, 이제 조달청 담당자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승인 여부는 신규이용자 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신규등록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5. 인증서 등록하기

마지막 단계는 인증서를 등록하는 것입니다. 승인을 받은 이후, 신규이용자 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인증서 관리 > 인증서 신규등록 메뉴에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차례로 등록하시면 모두 완료됩니다.


주의사항 및 참고사항

1. 고유번호증 보유 업체의 등록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하지 못한 고유번호증 보유 업체도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이 가능합니다. 고유번호증으로 등록하는 업체는 기본사항에서 고유번호증등록 > 조항호 선택하여 법인세법 시행령 관련 조항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2. 대표자가 1인인 업체의 대표자 정보 입력

대표자가 1인인 업체의 경우 대표자정보의 대표자 구분은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표자가 1인인데 입찰참가자격등록신청서 작성 시 대표자 구분을 선택했다면 송신 시 메시지가 나와 체크해제가 가능합니다.

3. 신청 진행상황 확인 방법

조달업체 등록 신청을 한 이후 진행상황을 확인하려면 우측 상단 신규이용자 등록 > 조달업체이용자 > 조달업체 이용자등록 > 등록신청확인및시행문출력 화면에서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검색 클릭하면 인증서 선택창이 나옵니다. 이때,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위해 발급받은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확인하면 진행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달업체 신규등록이 완료되면, 여러분의 사업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과정 중 어려움을 겪거나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조달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조달업체 등록을 통해 성공적인 사업 활동을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