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법률

녹말 이쑤시개를 튀겨 먹는다고?

by 청효행정사 2024. 1. 23.

반응형

글 목록

     

     

    SNS에서 유행하는 녹말 이쑤시개 튀김, 식용이 아닌 위생용품임을 명심하세요

    최근 누리소통망(SNS)을 중심으로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서 녹말 이쑤시개를 기름에 튀겨 먹는 현상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건강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녹말 이쑤시개, 식용 아닌 위생용품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이 아닌 위생용품입니다. 이는 일회용 컵, 숟가락, 빨대 등과 같이 인체에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접촉하는 물품에 속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쑤시개의 성분과 제조방법, 사용 용도 등에 대한 기준과 규격을 설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나, 식품으로서의 안전성은 검증된 바 없습니다.

     

     

    먹방 유행과 이쑤시개 튀김

    최근 먹방의 유행과 함께 등장한 녹말 이쑤시개 튀김은 옥수수 전분, 식용 식수 등 인체에 무해한 재료로 만들어졌습니다. 이쑤시개에 포함된 소르비톨은 전분식품을 화학적으로 가공하여 만들어지며, 식용 가능하지만 과다 섭취 시 배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생적 우려와 모방 가능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식용이 아닌 제품을 섭취하는 것에 대한 위생적 우려와 어린이들의 모방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표현되고 있습니다. 제조사 역시 성분상 무방하다고는 하지만, 식용 목적으로 제작되지 않았으므로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녹말 이쑤시개는 식품으로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위생용품입니다. SNS의 유행에 휩쓸려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는 식품 트렌드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실제로 섭취하기 전에 그 안전성과 출처를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