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법률

한국행정법률연구회, 제3차 이사회 개최...학회지 발간 등 논의

by 청효행정사 2019. 3. 26.

반응형
Text size
Typography
Theme
www.xn--iw2bu7a43af2nm2gnxv.com

xn--iw2bu7a43af2nm2gnxv.com

한국행정법률연구회, 제3차 이사회 개최...학회지 발간 등 논의-행정법률신문

▲ 한국행정법률연구회, 제3차 이사회 개최...학회지 발간 등 논의     © 행정법률신문


한국행정법률연구회(이사장 우지영)는 23일 천안시 소재 한광수행정사사무소에서 제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우지영 이사장을 비롯하여 신재환, 류정욱, 지호용, 한광수, 박소연, 이의주 이사(집필진)가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에 회의를 시작해 오후 6시 30분에 마무리됐으며, 오는 6월 발간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는 '학회지 창간호'에 대한 원고선정 및 검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한편, 지난 2월 제2차 이사회를 개최한 연구회는 창간호에서 '채권권리', '비영리사단 설립', '부동산 분쟁', '민원 및 정보공개 신청', '행정심판 청구', '범죄의 구성요건'의 7대 대주제를 정했고, 분기별로 학회지를 발간하며 법률전문가들의 실제 처리사례를 중심으로 저술하여 업역에 도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학회지를 발간키로 의결한 바 있다.

우지영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2018년 9월 행정법률 직무와 관련된 학술의 연구 및 조사, 입법정책의 논의를 취지로 설립된 연구회가 이사 및 집필진들의 노력으로 일궈지는 금번 창간호를 통해 현직 행정사, 법무사, 노무사, 법률사무종사원 등이 현장에서 업무를 수행하며 목적한 바가 성취될 수 있도록 도움되길 기원하며, 더 나아가 행정법률 업역 및 연구회 발전에도 기여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자료출처 | 행정법률신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