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행정

과기정통부 보도자료:: 판교 IDC 화재 5차 점검회의

by 청효행정사 2022. 10. 19.

반응형

글 목록

    과기정통부,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장애 현황 점검 및 신속한 복구 독려, 지원

     

    장애 복구 위한‘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구성 대응중

     

    티스토리도 이제 겨우 정상적인 모습을 찾았네요. 티스토리를 버려야 하나.. 생각했었는데 다시 살아나서 다행입니다. 전산실 관리를 직접 했던 사람으로서 이해되지 않는 지점이 많지만 블로그가 살아나서 다행입니다.

    책임질 사람은 제대로 책임지고 앞으로 이런일이 벌어지지 않도록 서버 분산관리 블랙아웃 대비 전력 이중화, UPS 점검 등이 이뤄졌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데이터센터 화재
    출처 아주경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10월 15일(토) 발생한 SK C&C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 관련, 10월 18일 「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 점검회의」를 개최하여 카카오 등 서비스 장애 및 복구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복구를 독려 및 지원하였다.

    18일(화) 오전 9시에 개최된「방송통신재난대책본부 점검회의」에서는 박윤규 제2차관(부본부장) 주재로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계부처와 SK C&C, 카카오, 네이버 등 장애발생 사업자가 참여하여 주요 복구상황 및 향후 개선방향 등을 점검하였다.

    SK C&C의 경우, 전체 전력공급을 정상화할 수 있도록 24시간 긴급복구 작업을 진행 중이며, 경찰, 소방당국과 함께 화재원인을 파악 진행 중이다.

    10.18.(화) 오전 6시 기준, 카카오의 경우 국민 일상에서 자주 쓰이는 카카오T·카카오맵·멜론·카카오TV 등이 정상화되었으며, 카카오톡은 메시지 수발신 등 주요기능 대부분이 이용 가능하다. 다만 메일·톡서랍·톡채널 등 일부 기능은 복구중에 있다.

    네이버의 경우 모든 서비스는 대부분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나, 일부 블로그에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등 현상이 있어 정상화중에 있다. 모든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17일(월) 소방, 전기 등 관련 분야 전문가와 함께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분야별로 본격적인 원인분석에 착수하였다.

    관련하여 과기정통부는 20일(목) 2차관 주재로 주요 IDC 사업자와 긴급점검 회의를 갖고, 전력, 소방 등 안정화 설비 운영 실태를 점검하는 한편, 비상대비 조치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