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법률

건강기능식품 선물 받기 전에 확인해야 할 네 가지

by 청효행정사 2023. 5. 8.

반응형

글 목록

     

     

     

    건강기능식품 선물 받기 전에 확인해야 할 네 가지

    건강기능식품은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 선물이나 스승의날 선물로 자주 구매되는 상품입니다. 하지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로 받았다면, 꼭 먼저 확인하고 드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네 가지를 주의하세요.

    1. 건강기능식품 여부 확인: 건강기능식품의 도안을 주목하세요. 제품에 건강기능식품 도안이나 문구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기능성 내용과 섭취량 확인: 기능성 내용을 확인하고, 꼭 본인이 먹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과의 중복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같은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제품을 과다하게 섭취하여 건강에 오히려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과잉섭취 시 수면장애, 식용감퇴, 소화불량, 두통 등 이상사례 의심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복용하는 약과의 상호작용 대비: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건강기능식품과 약 사이의 상호작용을 주의해야 합니다. 인삼은 면역억제제, 항응고제, 신경안정제와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항생제, 면역억제제와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EPA 및 DHA 함유 유지는 항응고제, 당뇨병 약물과 상호작용이 있습니다.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기 전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세요.
    4. 중고거래 판매는 불법: 건강기능식품은 판매업을 신고한 영업자만 온라인에서 판매가 가능합니다. 개인 간 거래는 불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