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정법률

🌿 베트남 홀린 K-의료제품, 화장품으로 협력 확장 🌿

by 청효행정사 2023. 9. 13.

반응형

글 목록

     

     

     

    베트남의 규제당국자가 한국을 방문하여 화장품 분야에서의 국장급 양자 업무 협의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 이미지

    주요 내용 요약

    1. 베트남 수출 활성화 지원: 베트남은 구비서류 및 기타 수출 절차 요건 완화를 요청했습니다.
    2. K-화장품의 우수성 홍보: 한국은 맞춤형 화장품 등 국내 화장품의 안전관리 규제체계에 대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3. 협력 강화: 베트남 규제당국자가 한국의 화장품 제조시설을 견학하며 베트남 수출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 세부 내용

    국산 화장품의 베트남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베트남 보건부 의약품청(DAV)과 화장품 분야에서 국장급 양자 협력회의가 9월 14일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동남아시아 국가 중, 베트남에는 한국에서 화장품을 가장 많이 수출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한국 화장품 수출시장에서 5위를 차지하며, 특히 최근에는 화장품 수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베트남으로의 수출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기업의 애로사항을 사전 수렴하고, 베트남에 수출 절차 요건의 완화와 규제기관 간의 정기 교류를 제안할 계획입니다. 또한, 한국은 기능성화장품과 맞춤형화장품 등의 글로벌 스탠다드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규제체계를 소개하며 화장품 제조시설을 견학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국내 화장품 업체와 베트남 규제당국 담당자 간의 간담회도 개최(9월 15일 대한화장품협회) 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소통과 협력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